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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6월 26일 티스토리 입문자를 위한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수익화 시작하기에 대한 강의를 구글과 함께 티스토리가 진행했다. 입문자를 위한 행사였지만 사실 특별한 정보도 있었기 때문에 꽤 유의미했다. 사실 이 제목은 구글 애드센스 입문자를 위한 티스토리 광고수익화 방법이다.
구글 애드센스 입문자를 위한 티스토리 광고수익화 방법
1. 한국 애드센스 마켓 현황
- 한국시장은 클릭률 증가에 힙입어 eCPM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.
- 하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클릭률이 현저하게 낮다.
2. 티스토리의 방향성
- 티스토리는 이용자가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조력자가 되겠다고 하면서 수익을 증가 시킬 블로거를 더 육상하기 원하는 것 같다.
- 현재는 이 상태로 유지하겠지만 이용자가 더욱 많아지면 전략을 개편할 수도 있겠다.
- 어쨋든 티스토리의 안정화를 위해 콘텐츠 창작 환경을 개선하기로 한다.
- 가입과정 간소화를 시작해서 : 5월말 적용시작이 되었다.
- 홈&앱 개편 : 관리를 위해서는 따로 페이지로 들어갔어야 헀는데 이제는 티스토리 홈에서도 관리와 통계 표시가 된다고 한다.
- 꾸준한 작성 습관을 위한 글쓰기 이벤트 : 첼린지 및 티스토리와 에드센스와의 협업 진행
3. 애드센스로 광고수익화 극대화하기
- 애드센스 광고는 사용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가 자동배치가 된다.
- 이러한 자동배치를 위해서 사용자가 애드센스내에서 사용자가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있다.
1) 인페이지 광고 형식(인페이지, 멀티플렉스, 관련검색어) : Article 사이의 배너 광고
2) 오버레이 광고 형식(전면, 앵커) : 화면 컨텐츠 위를 덮는 방식이다.
- 모바일전면광고의 장점은 다른 광고에 비해 20배 넘는 eCEM(단가)이다.
- 따라서 전면자동광고를 반드시 설정해 둬야 한다.
- 설정방법 : 애드센스콘솔 > "광고 > 사이트 우측의 "편집" 아이콘 클릭 > 자동광고 활성화 후 전면 (Vignette) 광고 활성화
3) 인텐트 기반 형식
- 설정방법 : 애드센스 자동광고 > 인텐트 기반 형식 > 광고 인텐트
- 광고 중 클릭으로 이어진 광고의 비율은 16%에 달한다.
- 다른 광고에 비해 사용자에게 광고 압박이 덜하다. 그래서 클릭률이 높을지도.
4) 더 편리한 자동 광고 운영을 위한 솔루션
- 광고 수 및 간격의 세밀한 조정
- 광고 제외 영역에 대한 더 편리한 관리
- 머신러닝 기반 광고 게재 위치 최적화
5) 자동 광고의 세부 설정 컨트롤 UI
- 광고 추가 제외 영역도 설정이 가능하다.
# 티스토리에서의 자동광고 설정 활성화
- 티스토리 UI에서 토글 On한 뒤 애드센스 UI에서 세부 설정해야 한다.
- 자동광고 설정 비활성 할 때도 티스토리 UI에서 OFF하고 애드센스에서도 광고 비활성해야 한다.
# 티스토리 2차도메인연결 방법
호스팅어 서브도메인 티스토리 연결 [All wirte 31]
호스팅어 서브도메인 티스토리 연결 방법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주세요
iamshoppist.com
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 티스토리 연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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